오픈마켓 | 아시아나 - 여행 상품을 거래 할 수 있는 구매자, 판매자용 커머스 플랫폼 (투어, 여행 상품, 판매대금 정산, 상품 응모)(하나투어와 유사)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-12-12 17:40 조회200회 댓글0건본문
주요기능
구매자(앱 사용자)
- 메인화면에서 판매자가 등록한 투어 상품 리스트 확인,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 가능
-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상품의 가격과 상품 전용 쿠폰을 다운로드 가능하고, 여행 세부정보를 확인
- 상품 구매시 달력을 통해 여행 일정을 선택 후 상품 옵션을 선택 가능
- 결제시 예약 정보 입력 후 쿠폰을 사용해 할인 혜택 적용 가능
- 결제 완료시 주문내역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고, 하단에서 결제 내용과 상품을 다시 한번 확인 가능
- 내 예약 내역에서 투어 상품 예약 목록과 예약 상태 확인
- 예약 취소시 예약 사유를 입력하고, 취소 내역에서 확인 가능
- 상품 응모시 관리자가 오픈한 상품 응모 이벤트와 이벤트 진행 상태를 확인 가능
- 이벤트 응모시에는 마일리지가 차감되며, 마일리지는 인앱결제, 관리자가 직접 회원에게 충전 가능
판매자(파트너 회원)
- 파트너 회원은 회원가입시 사업자 정보와 정산 계좌 정보를 필수로 기재해야하며, 관리자의 승인 후 가입 완료
- 파트너 페이지 접속시 달력을 통해 이달의 예약, 주문 스케쥴을 확인 가능
- 파트너 회원은 주문 관리를 통해 구매자의 주문 내역을 확인 가능하며, 내역 확인시 기간, 예약 상태를 선택해 필터 정렬 가능
- 주문 배송 시작시 배송정보를 입력해 저장 가능,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입력
- 상품 주문 취소시 취소사유를 입력하고, 취소 관리로 이동해 취소 주문 내역을 확인 가능
- 판매자는 정산 내역에서 파트너의 상품 판매대금과 정산 상태를 확인
- 판매대금 정산은 관리자가 금액 확인 후 직접 판매가 계좌로 정산
최고 관리자 기능
- 최고 관리자는 회원 관리를 통해 파트너 회원의 가입 신청을 승인, 필요시 정보를 직접 입력해 회원 신규등록 가능
- 회원 정보 관리시 파트너 회원의 서비스 수수료와 사업자 정보를 확인 및 수정 가능
- 상품 관리에서 등록된 투어 상품 목록과 상품 승인상태, 판매상태, 노출여부를 선택해 필터 정렬
- 상품 정보 관리시 상품을 등록한 파트너 정보와 승인정보, 승인상태를 변경 가능
- 주문 관리에서 구매자 회원의 상품 주문 내역과 주문의 처리상태 확인
- 취소 내역 관리에서 취소된 주문 내역과 취소 처리상태 확인 가능
- 취소 주문 관리시 취소 요청 및 승인일, 취소정책, 환불 예정금액 등 환불 정보를 확인 및 수정
- 쿠폰 관리에서는 발급된 쿠폰 목록을 확인 및 삭제 가능
- 쿠폰은 플랫폼 전체 쿠폰과 상품 전용 쿠폰으로 구분
- 플랫폼 전체 쿠폰은 플랫폼 내 전체(혹은 특정 카테고리) 상품 구매시 사용 가능하며, 상품 전용 쿠폰은 발급 대상으로 선택된 상품 구매시에만 적용 가능
- 상품 응모 관리에서 구매자 회원이 응모 가능한 이벤트 목록과 오픈 상태, 담청자수를 확인 가능
- 이벤트 등록 및 수정시 당첨자수와 응모시 차감되는 마일리지를 설정
- 당첨자 조회 메뉴에서 이벤트별 응모, 당첨 수를 확인하고, 당첨자와 응모자 명단을 엑셀 다운로드 가능